본문 바로가기

현장로그P/취재기

깊은 잠을 도와주는 해산물 식재료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 덕분에 

매우 상쾌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팔도입니다.


하지만 딱 하나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있는데요.

바로 여름 더위에 잃어버린 수면 리듬을 

도무지 찾지 못했다는 겁니다.ㅠㅠ


기가 막힌 해결책이 절실했던 팔도!

그런데 정말 기막힌 해결책이

제 눈에 들어오지 않았겠어요?


그것은 바로, 해산물 솔루션!!!!

그러니까, 우리가 잠에 들도록 도와주는

해산물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던 것입니다!!


먹는 것도 좋은데, 잘 먹으면 잠도 잘 온다니

이건 뭐, 팔도가 사랑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팔도가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해산물들이 잠을 잘 들게 해주는지

여러분도 함께 살펴보고, 팔도와 함께 행복해지시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숙면을 도와주는 것은 우리 몸 속에서

분비되는 멜리토틴이라는 호르몬입니다.

멜라토닌이 활발히 분비될수록

우리도 더욱 싶은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건데요.


이 멜라토닌의 분비에는 여러 요소가

관여를 하지만, 그중 빠뜨릴 수 없는 중요한 요인,

바로 해산물에 풍부한 오메가3라고 해요!


특히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에

우리가 식료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인데요~


좋은 해산물을 많이 먹을수록

더 깊이, 푹 잘 수 있다는 말씀!


이제부터 오메가3가 풍부한

해산물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1등으로 소개해드릴 해산물은 바로

등푸른 생선의 대표 선수, 고등어입니다.


고등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지방이 많은 편인데요.

이 지방이 대부분 오메가3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달리 말해, 좋은 지방으로 이뤄져 있다는 점!


또한 EPA와 DH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땜누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게다가 풍부한 비타민A 덕분에 

일교차 높은 가을에도 면역력을 유지시켜준다고..


지금까지 고등어를 사랑해 마지않았던 팔도,

앞으로는 더욱 사랑하겠습니다!




초밥을 먹을 때 더욱 격하게 사랑하게 되는 연어!


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 D가

매우 풍부해서 이제는 건강 식품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말씀드린 대로 오메가3는 숙면을 돕고 있다죠!

뿐만 아니라 연어의 비타민E가 함유한

항산화성분은 노화와 다크서클을 예방한다고 해요.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더욱 튼튼하게 해준다는 점!!


그런 연어가 9월에 제철을 맞는다고 하니,

일단 한번 드시러 가봅시다!!




해산물 중에서도 힘이 굉장히 빼어난 문어!

그래서인지 영양도 매우 빼어난 해산물인데요!


특히 최고의 피로 해소 영양분으로 손꼽히는

타우린! 이 타우린이 웬만한 에너지 드링크는

우스울 정도로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오메가3 지방산인 지방산이 풍부해

한밤중의 깊은 숙면을 도와주기도 하고요.


깊은 잠도 안겨주는데, 피로까지 해소해주니

이런 문어를 안 먹을 수가 있겠습니까!!




재빠르게 팔도 레시피에 적용해보았지요!


(먹을 것에 관한 한 세계 최고의 

기동력을 자랑하는 팔도니까요! 음하하)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문어 비빔면인데요!

정말 엄청난 녀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풍미하며, 식감하며, 비빔면과

이렇게 잘 어울릴수가 있는 겁니까?!


(네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여러분도 문어 비빔면과 함께

야식도 잘 드시고, 잠도 푹 주무시기를!


팔도는 그럼 이만 문어 먹고 푹 자기 위해

이만 퇴청하겠습니다!




팔도 문어 비빔면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