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로그P/취재기

글로벌 시대! 한국 라면의 세계진출



안녕하세요! 팔도입니다.





연말을 맞이해 세계 각국에서 연말 준비를 하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팔도가 연말을 맞이해 한국 라면이 세계로 진출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세계화가 이루어진 것은 이미 팔도 여러분들도 많이 느끼시고 계실거예요.


특히 우리의 식생활이 서구화 된 것을 많이 느끼실텐데요.

더 좋은 소식은 우리 한국의 식문화도 세계로 많이 뻗어나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 라면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꼭 챙기는 하나의 품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우리 한국 라면이 많이 알려졌다는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특히, 복고 디자인 스페셜로 출시 된 '팔도 도시락'은

소비자의 반응이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지난 11월 구수한 쇠고기 국물 맛은 그대로~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한 '도시락 봉지면'을 출시했는데요.


이 제품은 기성세대의 도시락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는 라면입니다.





출시 30년을 맞은 '팔도 도시락'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해외에서 더욱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지난 30년간 해외에서 약 44억개가 판매 되었으며

이는 국내 판매량보다 7배 이상 높은데요.





특히 시베리아 지방의 추위를 달래 주는 따뜻한 먹거리로 인식되어

러시아에서는 '국민식품'으로 통한답니다.


시베리아 횡단철도 이용자가 흔하게 즐기는 '팔도 도시락',

열차 여행객들의 필수 준비품목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





이렇게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 식품, '라면'.



추억을 떠올리며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녹여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