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로그P/취재기

겨울에 먹어야 제 맛! 겨울 인기 간식과 순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추위와 함께 찾아 온

팔도! 

가 아닌 

팔도가 데려온 겨울 간식들 인사드립니다~


겨울 철, 여러분들의 최애 간식은 어떤 건가요?

저는 요즘 붕어빵에 꽂혀있어서

매일 천원씩 

붕어빵 사 먹는데 쓰고 있어요


가슴 속에 천원 한 장 쯤은 

쟁여 놓고 다녀야 

진정 겨울을 즐길 줄 아는 솨람 이니까요ㅎㅎㅎ


얼마 전 팔도는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51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겨울철 간식 선호도 정보를 

흥미롭게 보았는데요! 

(먹는 정보니까...)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해 주는

맛난 간식들! 

내 간식은 몇 순위인지 

같이 살펴 보아요~





5위-호떡


달달한 꿀이 쥬륵 흐르는 호떡이 7,9%로 5위를 차지했어요!

예열된 기름에 반죽 덩어리를 올려서 동그랗게 꾸욱

눌러주시는 모습만 봐도

침샘이 폭발하는 호떡!


최근에 유튜버 ‘영국남자’는

영국 이웃과 친구들에게 

호떡을 먹게 하고 그 반응을 업로드 했는데


영국에도 호떡을 판다면 반드시 사먹겠다는

반응을 보였더라구요!


 역시 꿀이 듬뿍 들어간 간식은

국적을 불문하고 사랑 받네요~




4위-라면


4계절 내내 

우리의 한 끼 혹은 간식이 되어주는

라면이 4위에 올랐어요!


철 마다 어울리는 라면을

요리해서 먹기도 하는데


라면 국물의 따뜻함이

역시 진리!!




3위-어묵


볶음,간식,탕 모두 가능! 

길거리 분식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계의 절대 강자 

어묵이에요~


긴 나무 꼬챙이에 물결 모양을 꽂혀있는

어묵만 보면

마음이 어묵어묵하다는ㅠㅠ


오늘 퇴근 길에도

사먹을 각!!




2위-붕어빵


저의 최애 간식템, 붕어빵은 16%로 2위를 차지했네요!


요즘 붕어빵은

슈크림,고구마,만두,피자 등

그 종류도 많아져서


꼬리를 먼저 먹을까 

머리를 먼저 먹을까 보다

더 결정하기 힘들어졌어요...

그러니까 주 3일을 먹는다는건 

안 비밀!


천 원이면 주위 친구들까지

함께 훈훈해질 수 있는

붕어빵 마법, 오늘 한번 맘껏 부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위-군고구마


군고구마가 24,9%로 1위에 올랐습니다!


바사삭 거리는 껍질을 

조심스럽게 떼어내


우유와 한 입, 

김치와 한 입,

비락 식혜와 한 입


크으 군침 도네요~ 



요즘은 길거리에서 고구마 장수를 

일부러 찾아도 잘 보이지 않게 되었지만

불행 중 다행이게도

편의점에서 슬슬 군밤, 군고구마를

팔기 시작하더라고요!



요즘처럼 추울 때, 특히 이 연말에는

따뜻한 간식 거리 한 아름 챙기셔서

주변 사람들과 하나씩 나누는 것도 

따뜻한 겨울을 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맛있는 간식으로

우리 모두 훈훈한 연말

준비해보아요~